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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규정

슈팅

1

베이를 슛할 때는 경기장 바닥에서 20cm 이하에서 슈팅하세요.

2

상대 플레이어의 슛을 방해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경기장에 선수의 신체, 스타디움, 장식물 또는
기타 물체에 신체를 접촉하거나 경기장을 터치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심판이 의도적 접촉이었다고 판단하면 바로 실격 처리 됩니다.

3

“쓰리, 투, 원, 고 슛!”의 구령에 맞춰서 슛을 해주십시오.

4

슈팅 위치(왼쪽 또는 오른쪽)는 가위바위보 등 공정한 방법을 통해 결정해 주십시오.
슈팅 포지션이 정해지면 경기 중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슛은 슈팅 구역으로만 쏴주세요

6

베이가 경기장에 닿은 상태에서 슛을 쏘지 마십시오.
고의적인 터치라고 판단하면 실격 처리됩니다.

배틀 규칙

1

플레이어는 슈팅 후 한 발짝 뒤로 물러나야 합니다.

2

시합 중 경기장을 들여다보면 안 됩니다. (다칠 수 있습니다)

3

슈팅 시 베이가 런처에서 분리되지 않아 슈팅할 수 없거나,
위치를 잡은 후 베이가 떨어질 경우, 슈팅 존 밖으로 벗어나서 슈팅 되는 경우는 모두 슈팅 미스로 간주합니다.

4

심판의 사인이 끝나기 전에 슈팅하는 것은 슈팅 미스로 간주하며, 심판의 사인이 끝난 후 늦게 슈팅하는 경우 지연 슈팅으로 간주합니다.

5

슈팅 미스, 사전 슈팅, 슈팅 지연 등은 심판의 판단에 의해 결정되며 룰을 위반하는 선수는 주의를 받게 됩니다.

6

양 선수의 베이가 슈팅 구역을 통과 후 경기장에 닿으면 배틀의 시작으로 간주합니다.
경기장에 닿기 전 공중에서 서로 충돌하여 버스트 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배틀을 다시 시작합니다.

7

배틀 관련 의문은 경기 시작 전에 심판에게 문의 해야 합니다.
배틀 시작 후 혹은 플레이어 외의 인물의 항의는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8

심판이 승인할 때까지 경기장 및 경기장 내 베이를 만지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승리 방식

매달

상대방의 베이보다 더 오래 회전하는 베이가 승리합니다.
승자와 승패의 판단 기준은 심판진이 결정합니다.

배틀 시작 후 슈팅 미스, 슈팅 지연 등 이슈 사항 없이 배틀이 진행된 경우
아래의 룰에 따라 점수가 결정되며, 먼저 4점을 획득한 선수가 승자로 기록됩니다.

1점 스핀 피니시

상대 베이보다
오래 회전하는 경우

2점 버스트 피니시

상대 베이가
버스트(분리)될 경우

2점 오버 피니시

상대 베이가
오버 존으로 넘어갈 경우

3점 익스트림 피니시

상대 베이가 익스트림 존으로 넘어갈 경우

배점
3점

익스트림 피니시

상대 베이가 익스트림 피니시 존으로 들어가서 되돌아오지 않는 경우 익스트림 피니시로 판정됩니다.

배점
2점

오버 피니시

상대 베이가 오버 피니시 존으로 들어가서 되돌아오지 않는 경우 오버 피니시로 판정됩니다.

버스트 피니시

상대 베이가 먼저 버스트(충돌로 인해 부품이 분리) 되어 분해되는 경우

배점
1점

스핀 피니시

상대 베이보다 오래 회전하여 상대보다 늦게 멈추면 승리

3on3 배틀

준비

  • 1 배틀을 위해 베이 3개를 덱 케이스에 순서대로 넣고 베이 검사를 실시합니다.
  • 2 3개의 베이 중 같은 부품을 여러 개 쓸 수 없습니다.
  • 3 경기중에는 심판의 허가 없이 베이의 배틀 순서나 조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4 베이를 3개 마련하지 못한 경우, 심판으로부터 1개 베이를 대여받아 모든 배틀에서 대여 베이만 사용합니다.

승리 방식

  • 1 총 4점을 먼저 획득하는 블레이더가 승자가 됩니다.
  • 2 배틀은 각 리그별로 대진 결정에 따라 다르며 케이스 숫자(1,2,3)이 일치하는 베이끼리 한 번씩 대결합니다.
  • 3 동점일 경우 같은 번호의 베이와 재대결이 진행됩니다.
  • 4 3번의 배틀 후에도 결과가 결정되지 않으면 배틀 순서가 변경되어 경기가 계속 진행됩니다.